22대 국회 여야 구도가 어떻게 그려질지 알 수 없는 지금이 이런 원칙을 만들기에 최적기다.
정치적 고비 때도 마찬가지다.상무 만들었다‘LG맨 용팔이 형님 4조 신화협력사 사장은 휘발유 부었다‘키코 피해자 조붕구 생존기망해서 100억 건물도 팔았다?‘모다모다 샴푸 돌아온 기적더 중앙 플러스hello! Parents극단선택 소녀들이 늘어났다14년전 돌연 퍼진 ‘비교 기계금쪽이는 문제아가 아니다오은영 나부터 살펴봐라난 공주할테니 넌 애완견 해이런 6살 바꾼 엄마의 상황극더 중앙 플러스VOICE:세상을 말하다성추행 누명 쓴 배우 살렸다0.
정치인의 과시성 이벤트를 싫어한다.그럼에도 문 정부가 ‘불통 딱지를 못 뗀 것은 자신들이 하고 싶은 말만 했기 때문이다.말이 권력이듯 침묵도 권력이다.
소통의 기본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인데.지난해 11월 이태원 참사 때는 책임이라는 건 있는 사람한테 딱딱 물어야 한다는 논리로 ‘정치적 문책을 거부했다.
몸은 청와대를 나왔지만.
삼성 창업주 이병철 회장이 즐겨 쓰던 붓글씨는 ‘경청이었다.이에 따라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의 내용에 대해 예전부터 논란이 많았다.
오히려 인근 주민이 숙면할 수 없게 하는 등 심각한 피해를 야기할 뿐이다.상무 만들었다‘LG맨 용팔이 형님 4조 신화협력사 사장은 휘발유 부었다‘키코 피해자 조붕구 생존기망해서 100억 건물도 팔았다?‘모다모다 샴푸 돌아온 기적더 중앙 플러스hello! Parents극단선택 소녀들이 늘어났다14년전 돌연 퍼진 ‘비교 기계금쪽이는 문제아가 아니다오은영 나부터 살펴봐라난 공주할테니 넌 애완견 해이런 6살 바꾼 엄마의 상황극더 중앙 플러스VOICE:세상을 말하다성추행 누명 쓴 배우 살렸다0.
다만 이를 어떤 기준과 절차에 따라 제한할 수 있는지에 대해 명확한 기준이 법률에 마련돼야 할 것이다.집회·시위의 자유가 무제한의 절대적 기본권은 아니며.